기재부, 온라인으로 경제교육 손쉽게…'경제배움e+' 개통 > 이슈&뉴스

본문 바로가기

이슈&뉴스

기재부, 온라인으로 경제교육 손쉽게…'경제배움e+' 개통

페이지 정보

KCEE 작성일24-07-21 09:28 조회603회 댓글0건

본문

AI 등 최신 기술 활용 경제정보·콘텐트 맞춤 제공


[세종=뉴시스]용윤신 기자 = 온라인으로 쉽게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개통했다.

기획재정부는 24일 인공지능(AI)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경제정보 및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'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, 경제배움e+'를 운영한다고 밝혔다.

2017년부터 온라인 경제교육 웹사이트 '경제배움e'를 운영 중이며 최근 경제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이용자 수 증가, 최신 정보기술 적용 및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요구 충족 등을 위해 다양한 경제교육 주체들의 콘텐츠를 모아서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신규 플랫폼으로 개편했다.

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, AI 기술이 관심 분야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, 최근 학습콘텐츠와 유사 콘텐츠도 추천할뿐 아니라 매달 해당 분야의 콘텐츠를 '뉴스레터'로 제공할 수 있다.

우선 이용자가 필요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결한 초기화면과 주요 메뉴로 구성했다.

메뉴는 ▲초기화면은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맞춰 콘텐츠를 추천하는 '최신 맞춤형 콘텐츠' ▲주간·월간 조회수가 많은 '인기 콘텐츠' ▲주제별(14개)·교육 대상별(학생·사회초년생·군인 등)로 '추천 콘텐츠' 등으로 구성했다. 맞춤형 알고리즘의 연관 콘텐츠도 제공하여 이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했다.

신규 플랫폼은 14개 대분류와 80여개 소분류로 콘텐츠 분류체계를 정비했고, 최신 검색엔진을 통한 연관어 검색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가 편리하게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.

개통과 함께 경제교육이 중점적으로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 러닝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, 하반기에는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콘텐츠, 예능형 시리즈, 레트로 경제이야기 등 약 30여편의 영상물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.

매달 발간되는 '경제로 세상읽기', '이런수업 어때요?'등 읽기 자료에 더해 '위클리 경제배움e'를 주 단위로 신규 제공한다.

서민금융진흥원, 예금보험공사 등 다양한 경제교육 주체의 콘텐츠를 플랫폼에 연동해 수시로 제공하며, 채널을 개설해 각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전용 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.

이날 '경제배움e+' 홈페이지(www.econedu.go.kr) 개통 이후 7월 초에 축하 댓글, 미션 완수 이벤트를 실시하고, 추후 경제교육 콘텐츠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.

☞공감언론 뉴시스 yonyon@newsis.com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사단법인 경제교육단체협의회   /   대표자 : 박재완   /   등록번호 : 415-82-15808     [개인정보취급방침]

Addr. : 서울특별시 성동구 독서당로 306 국민은행 금호동지점 3층

Tel. : 02.780.3458   /   Fax. : 02.755.2248   /   E-mail. : kcee1115@hanmail.net


Copyright(c) 경제교육단체협의회 All rights reserved.